센서 설치 시 주의사항_링크모드
배터리(AA건전지)를 센서에 장착하면 센서는 사용가능한 채널을 이용하여 게이트웨이를 찾습니다.
이것을 링크모드라고 하는데 센서는 "내 센서번호는 **** 인데, 접속할 수 있을까?"라는 메세지를 보냅니다.
만약 아무 신호가 없다면 센서는 두번째 채널을 찾기 시작합니다.
이런 시도 후에 게이트웨이가 없다고 판단되면 센서는 2시간 동안 메세지를 보내지 않습니다.
스캔주기는 약 30초이지만 만 하루의 배터리 전력을 사용하므로
게이트웨이의 전원이 켜지지 않았을 때 계속 센서가 스캔을 진행하면 배터리는 매우 빨리 소모됨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2시간 후에 센서는 다시 이러한 과정을 시작합니다.
비슷하게 만약 센서가 채널15에서 게이트웨이와 통신했었지만 복합적인 전파교환이 실패했다면(2번의 하트비트 리포트, 2번의 재시도, 6번의 통신 두절)
센서는 게이트웨이가 더이상 통신이 가능하지 않다고 판단하고 다시 링크모드로 돌아가게 됩니다.
이 때에는 배터리를 완전히 제거하고(적어도 60초) 전원이 완벽히 OFF 된 다음 새롭게 배터리를 장착하기를 추천합니다.
이 부분은 중요한 부분인데,
만약 게이트웨이가 활성화되기 전에 센서에 배터리가 있다면 센서는 게이트웨이를 찾지 못할 것이고
2시간 동안 통신 스캔을 진행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빠른 스캔을 원한다면
" 배터리를 센서에 넣기 전에 게이트웨이가 활성화 되어 있고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 해야 합니다.
그러면 배터리가 부팅되어 첫번재 스캔시 게이트웨이를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게이트웨이가 활성화되기 전에 배터리가 센서에 있으면 네트워크에 연결하고 판독값을 보고하는데 2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